스타일과 스킨을 수정하다.

여기에서 사용하는 stitch 스킨(skycloud)을 작성했던 stitch님의 홈피를 보면 글자 간격이 뭔가 다른게 있었다.
그건 바로!!!

letter-spacing:-1;

요런 스타일을 적용해서 쓴건데, 막상 내 스킨에다가 적용해 보니 뭔가 이상하다. 원래 사이트에서는 가독성이 그리 나쁘지 않았지만 막상 내 블로그에서는 복잡해 보이기 까지 한다.
차이점이 있다면, 글자색이 난 검은색인 반면에 stitch님 사이트에서는 회색톤이라는 차이점인데, 이 차이가 실제 화면상에서 보이는 느낌은 꽤 차이가 있는 듯 하다.

역시 디자이너는 다른듯. -_-a

..::
하지만 검은색 글씨를 고수하려고 한다.
나이가 들수록 눈이 침침해지기 때문에(?) 회색톤은 오히려 내가 피하고 싶게 되더군.

이번에 바꾸면서 왼쪽에 있던 달력과 분류표를 오른쪽으로 옮겼고, 반대로 오른쪽에 있던 최근글 목록을 왼쪽으로 바꾸었다.
이건 아주 개인적인 취향인데, 집에 있는 모니터의 위치가 왼쪽에 있는터라서 내 시선은 오른쪽 보다는 왼쪽에 치우치게 된다. 따라서 새로운 글(그래봤자 내가 쓰는게 전부겠지만 어쩌다가 누군가 리플을 다는 경우가 있으니)을 보려면 아무래도 오른쪽 보다는 왼쪽에 있는게 시선을 더 끌 수 있다. 또 이전에 “찻집홈”에서도 메뉴는 항상 오른쪽에 있던걸 감안한다면 원래대로 바꾸는게 내 스타일(사실 이런게 있나?)을 일관성 있게 갈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당분간은 현재 스타일을 변경하지 않을듯…

[#M_ 변경사항 더 보기
| 변경사항 닫기
|
2004년 12월 11일 단지 몇분 후에 바꿈

letter-spacing:-1;

요걸 다시 원래대로 변경했다.

/* letter-spacing:-1; */

오른쪽에 나오는 작은 글씨 (“eng_small” 스타일이 적용된)가 이상하게 나오기 때문에 어쩔 수 없었음.

2004년 12월 15일 새벽
항목 이름을 한글로 변경했다.
역시 빠지지 않는 #C00000 색으로 된 *을 넣었다.
_M#]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