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새벽에 애플에서 발표회가 있었다.
show time… 이라고 공고(?)가 나서 웬만한 맥유저(라기보다는 애플유저라고 하는게 더 맞을듯)들은 관심을 가질만한 일이였다.
소문에, “와이드 iPod(5세대 iPod이 나왔을때 공식적으로 Video iPod 이라고 하지는 않았지만, 대부분은 그렇게 부르듯이, 소문에 떠도는 사진들을 보고 와이드.. 라는 말이 붙여졌다)가 발표될꺼야..” 가 있어서, 혹시나 하는 생각에… 새벽까지 기다렸다. (9월 12일에 show time 이 있다고 했지만, 실제 우리나라 시간기준이면 13일이다. 그것도 새벽…. )
결국은….
iPod nano는 LCD 밝기가 60퍼센트 향상되고, 선택할 수 있는 색이 더 늘어났다는 것과 알루미늄 바디(?), 얇디 얇은 iPod mini 모양으로 바뀌었다는 점.(배터리 지속시간이 길어짐)
iPod은 80G모델이 생기고, LCD 밝기가 60퍼센트 향상되고 재생시간이 길어졌다는 점.(와이드 아님!!!)
그리고.. 가장 쇼킹한건 iPod shuffle이 심플한 디자인은 유지하되, 보다 세련되게(?) 변했다는 점.
LCD가 있는 모델에서 비쥬얼드(!!!!)가 된다는 점.
iPod 30G를 틈틈히 노린터라서 이번에 발표가 된 것이나 이전이나 별반 차이는 없지만, 배터리 지속시간과 비쥬얼드가 된다는건 좀 탐이 난다.
국내에서는.. 아마도 30G 모델이 약간은 혼재되서 팔것 같다.
(마치 신형인듯 하게 해서.. 30G를 팔지만 실제는 이전 모델을 파는등..)
지름신이 왔다갔다 한다.
조심 조심….
http://store.apple.com/1-800-MY-APPLE/WebObjects/AppleStore.woa/wo/0.RSLID?mco=6CB1CADD&nclm=iPod
iPod가 새로 출시되면서 iTune도 업그레이드 되었다.
2006.09.16
쇼핑몰에 최저가로 나온 5세대 iPod 30G 모델이 삼일전만 해도 29만원대였는데, 지금은 27만원대로 낮춰졌다. 6세대 iPod 물량이 나올 시점에는 어떻게 될지.